안녕하세요.
가을이 한창 무르익어 가고 있는 시기입니다. 조금만 있으면 날씨가 금방 추워질것 같네요. 다들 단풍놀이는 다녀 오셨나요? 올해는 코로나19때문에 여행도 마음대로 못가서 너무 아쉬웠는데, 겨울이 오기 전에 여행한번 다녀 올려고 계획중입니다. 때마침 정부에서 지난 8월 20일 중단했던 '안전여행과 함께 하는 대국민 숙박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11월 4일 부터 재개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어떻게 발급 받는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 기간은 언제인지 알려 드릴테니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해서 꼭 지원받아서 여행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1. 지원 금액
7만원 이하 숙박시 3만원 할인 쿠폰이 발급되고, 7만원 초과 숙박시 4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만원 짜리 숙박시설을 예약하면 4만원 쿠폰이 발급 되므로 자부담 6만원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숙박할인쿠폰 발급 기간
숙박할인쿠폰 발급 기간과 숙소 예약, 실제 숙박일 모두 11월 4일 부터 12월 23일 까지 입니다. 11월 4일 오전 10시부터 재개 한다고 발표하였으며, 쿠폰을 발급받으면 유효기간인 당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숙박시설을 예약해야 하며, 시간 내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 취소 등으로 사용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무효 처리가 됩니다. 쿠폰 소진 전 까지는 사용하지 않았으면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쿠폰 발급 규모는 내국인 100만명 대상으로 1인 1매, 선착순으로 발급 하고 있습니다. 많다면 많은 쿠폰 숫자이지만 발급받는 사람이 많으면 빨리 소진될 수도 있기 때문에 계획이 있는 분들은 서둘러 발급 받는게 좋을듯 합니다.
3. 숙박할인쿠폰 발급 방법
우선 쿠폰 발급 사이트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쿠폰 발급처는 27개 국내 온라인 여행사(OTA)입니다.
가나다 순으로 넥스투어, 데일리 호텔, 마이리얼트립, 샬레코리아, 11번가, 야놀자, 여기어때, 오늘밤엔, 웹투어, 위홈, 인터파크, 제주닷컴, 지마켓, 카이트, 투어비스/프리비아, 티몬, 호텔엔조이, 호텔패스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여행사 대상이기 때문에 아고다, 호텔스닷컴 등 외국계 사이트에서는 숙박할인쿠폰을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한 불법 숙박업소나 숙박이 아닌 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사이트 마다 가격도 다르고 추가 혜택들도 있으니 몇 군데 비교후에 가장 괜찮은 사이트에서 이용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또한 사업을 재개하면서 유관기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는데요, 한국철도공사는 숙박할인쿠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편도 4회 사용 가능한 열차 25% 한인쿠폰을 발급 해 줍니다. (주)그란카에서는 렌트카 35% 할인쿠폰도 제공 해 주니 이용하셔야 하는 분은 할인받고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가을 여행 잘 다녀 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