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설레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벚꽃 축제를 즐기지 못한지도 어느덧 3년째인데요, 올해는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으려나 했는데 전국 최대 규모의 벚꽃 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오미크론 확산으로 취소됐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올해도 대규모 축제를 즐기진 못하겠지만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조용히 꽃구경을 가실 분들을 위해 2022 벚꽃 개화시기와 전국 벚꽃 명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2 벚꽃 개화시기
웨더아이에 따르면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5일에서 13일 정도 빠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벚꽃은 3월 20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22일~28일 정도에, 중부지방은 3월 27일에서 4월 4일 정도에, 강원도와 경기북부지방은 4월 5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벚꽃 만개 시기는 일반적으로 개화 후 일주일 뒤라고 보면 됩니다.
제주도 벚꽃 만개 시기는 3월 27일쯤이 되겠고, 서울의 벚꽃 만개 시기는 4월 4일쯤 이니, 4월 첫째주 주말(2일, 3일)이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인것 같습니다.
웨더아이에서는 벚꽃뿐만 아니라 봄꽃, 단풍예상시기를 알려주고 있으니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벚꽃 명소
1. 진해
벚꽃으로 전국에서 제일 유명한 곳이죠? 코로나로 인해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통제까지 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2. 경주
경주 보문단지도 벚꽃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요즘은 황룡원쪽으로도 벚꽃길이 아주 예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단점은 사람이 아주 많다는것뿐, 벚꽃 구경가기엔 아주 좋은 곳입니다.
3. 여의도
여의도 벚꽃축제도 코로나로 인해 두차례나 취소되고 전면 통제 되었습니다. 올해는 축제는 열지 않지만 국회대로에서 시민들이 걸으면서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제한적으로 개방할 것이라고 합니다.
4. 석촌호수
벚꽃하면 또 석촌호수를 빠뜨릴 수가 없죠. 여기도 마찬가지로 작년에는 개방을 안했는데 올해는 개방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5. 대청호 벚꽃길
대청호 벚꽃길은 대전에 위치한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 입니다 총 26.6km로 멋진 길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는 지긋지긋한 코로나가 종식되어 가고싶은 곳을 마음껏 다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봄은 금방 지나가니 최대한 많이 즐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