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에 대해 알아보다보니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1980년대 초반에 그린란드에 살고 있는 에스키모 중에서 체형이 뚱뚱한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고 해요. 하지만 신기하게도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는 보고가 있었어요. 그린란드는 날씨가 춥기 때문에 과일이나 야채를 재배하기 어렵고, 따라서 에스키모들은 과일, 야채보다는 물개나 생선 등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했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심혈관계 질환에 잘 안 걸리는 이유가 바로 생선기름에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알티지 오메가3 평소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아요. 매주 1회 이상 꾸준하게 섭취하면 급성심근경색이 발생할 위험이 큰 폭으로 줄어든다고 하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당뇨환자들, 심혈관계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이 불포화지방산을 꾸준히 섭취한 환자는 중성지방이 매우 크게 감소했다고 해요. 내게 맞는 방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재발 방지를 목적으로 하루 1그람 정도의 지방산을 복용하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할 경우 하루 2그람에서 4그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오메가3는를 우리 몸에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줍니다. 해당 성분을 꾸준히 섭취한 경우 콜레스테롤 지수가 안정되고 혈중 중성지방 농도가 낮아져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요. 이러한 혈관 개선 효과를 통해 혈압을 낮춰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지방산은 칼슘 수치를 높여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과 류마티스성 관절염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를 선택하실 때에는 캡슐은 동물성보다는 식물성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성 캡슐은 소와 돼지에서 추출된 젤라틴이 원료로 사용되다 보니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오메가 3를 먹으면 속이 거북하거나 미쓱거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 동물성 캡슐의 경우 그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필요하지만, 자체적 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을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은 필수 지방산이므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만 합니다. 필수 지방산의 한 종류인 오메가3 지방산이 건강에 도움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만으로 모자라 식품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서 복용하고 있답니다.
오메가 3 복용법 관련하여 오메가3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식물과 생선, 해조류에 많이 들어 있는 지질입니다. 이것에 주성분인 DHA와 EPA는 우리 몸에서 세포를 구성하고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먹으면 좋은 지방이죠. 특히 DHA는 뇌를 구성하는 좋은 성분이 많아서 수험생들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이 영양제가 가진 다른 좋은 점도 많이 있는데요. 염증 제거로 인한 면역체계 강화에까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몸에 염증이 많을수록 비만, 암 등의 치명적인 질환이 발병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해당성분을 자세하게 알아보자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인 필수지방산이라고도 하죠. 몸에서 만들어내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식품을 통한 섭취가 이루어져야 하고요. 이처럼 지방은 우리에게 필요한 성분이기에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은 피하고 불포화지방산, 즉 오메가 3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죠. 주로 생선이나 들기름 등에 다량 함유되어서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기도 하지만 식품만으로 적정량의 불포화지방산을 섭취가 어려워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선호하고 많이 팔리는 건강식품은, 아마도 제 생각인데 오메가 3가 아닐까요? 어르신들 효도선물로도 호평을 받는 제품이기도 하고 저 또한 꼬박꼬박 부모님들께 챙겨드리는 영양제인데요. 혈중 중성지방 지수를 낮춰주는 데 효과적이며 기억력 개선과 안구 건조증 등을 완화하는 등 효능이 다양해서 저도 함께 섭취를 하고 있어요. 사실 음식으로도 해당 성분을 보완할 수 있지만 우리 몸에 필요한 만큼을 매일같이 챙겨서 먹기엔 적정량을 채우기에 부족하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오메가3은 젊은 분들에게도 예방 차원으로 추천해드리는 영양제입니다. 하지만 이 영양제는 똑바로 먹고 제대로 된 것을 구매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산화되면 각종 독성 물질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캡슐이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산소 접촉률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열과 빛에 취약하기 때문에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알티지 오메가3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