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타트체리 효능 및 섭취 방법

by #%#@! 2020.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건강식품으로 좋다고 소문난 타트체리에 대하여 한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잠이 보약이라고 하는데 요즘 스트레스때문인지 숙면을 잘 못취하는 경우가 많아서 늘 피곤하고 컨디션이 안좋은거 같아요.

수면제를 먹기는 좀 그렇고 해서 숙면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알아보다가 타트체리가 좋다는 정보를 입수했어요.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와는 달리 신맛을 내는 체리인데요, 동양에서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서양에서는 널리 알려져서 다양한 방면으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으로는 첫번째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 주고, 우리 몸에 염증 생성을 막아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서 좋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많이 높은편인데요, 니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다양한 합병증과 성인병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좋지 않죠. 타트체리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물질인데요, 항산화작용, 유해산소로 인한 암이나 동맥경화증, 백내장 같은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특히 흡연이나 음주는 우리 몸 속에 베타카로틴 농도를 낮추기 때문에 적절한 섭취가 필요한데요 이때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중년남성이 드시면 참 좋아요. 

두번째로는 강력한 항염,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수면호르몬으로 불리며 불면을 잡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만성염증을 억제해 줄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어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생체리듬이 깨진 사람들이나 멜라토닌 수치가 낮은 불면증 환자에게는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그 밖에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으로 인한 몸의 해독에 도움을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해하여 각종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타트체리는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여 항암효과에 도움을 주는데요

타트체리에 풍부한 페릴릴 알코올이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 암등을 억제 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의학 연구자료에 의하면 동일한 고지방 식단에서 타트체리를 먹은 쥐와 먹지않은 쥐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타트체리 파우더를 먹은 쥐는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타트체리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산도가 높아서 약간 속이 쓰릴 수가 있습니다. 뭐든지 적당한게 좋지요.

 

타트체리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
타트체리

 

우선 타트체리 농축액을 드셔도 되는데 진하니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서 드시면 됩니다.

 

요거트나 샐러드, 아이스크림등에 토핑해서 드셔도 좋아요.

 

간편하게 분말형태로도 타트체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분말도 마찬가지로 그냥 드셔도 되고 물에 희석해서 드셔도 좋아요.

 

또한 시중에 타트체리 쥬스로 나와있는것도 있으니 희석해서 드시기 번거로우신분들은 쥬스를 사서 드셔도 좋아요.

 

저는 이번에 알아보고 타트체리 원액으로 한번 구매를 해 보았는데요, 꾸준히 섭취해 보고 불면증이 얼마나 개선되는지 다시 한번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