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넷플릭스 첫 기대작인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일이 다가옴에 따라 관련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작년 넷플릭스 글로벌 1위를 기록한 '오징어 게임' 을 비롯하여 '지옥', 'D.P' 등 국내 제작사의 드라마들이 공개되고 인기를 끌면서 관련주들이 수혜를 보았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주동근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여 이미 탄탄한 스토리로 검증을 받아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학교를 배경으로 한 좀비물인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예고편이 공개가 되었는데 예고편 조회수만 1000만 이상을 기록하여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좀비 영화나 드라마가 있었지만 '지금 우리 학교는'은 청소년이 주인공이고 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신선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필름몬스터가 제작을 맡았는데 제이콘텐트리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는 DP, 지옥의 관련주로 작년 11월 말에 고점을 찍고 하락후 최근 다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제이콘텐트리는 많은 제작사를 보유하고 있고, JTBC스튜디오의 지분을 약 71.2%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다수의 자회사를 인수하면서 비용이 많이 발생하였지만 올해 넷플릭스를 통하여 다수의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라 중장기적으로도 강세를 보일거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현재 '지금 우리 학교는'의 기대감으로 작년말보다 주가가 많이 상승한 모습인데요, 기대만큼 드라마가 흥행하지 못한다면 실망감에 의하여 주가가 훅 빠질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