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는 SK IET라는 대형 공모주 청약이 있었지만, 그 외 공모주 청약일정이 몇 개 없어서 조금 지루했던 것 같습니다.
5월에는 대형 공모주는 없지만, 중소형 공모주 청약일정이 많이 잡혀 있어 바쁘게 흘러갈 듯 합니다.
현재 예정되어 있는 5월 공모주 8개 청약일정을 알아보고 주관 증권사도 체크하셔서 없는 증권계좌는 미리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5월 공모주 청약일정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첫 번째 종목은 에이치피오 입니다. 공모가 기준 공모규모는 약 1000억으로 중형급 공모주에 해당합니다. 청약일정은 5월 3일~4일이며 환불일은 5월 7일입니다. 주간사는 대신증권과 키움증권인데 대신증권에 많은 물량이 배정되어 있으니 에이치피오에 청약을 하실 분들은 대신증권 계좌를 만들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에이치피오에 이어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청약일정이 5월 6~7일입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색조화장품을 만드는 기업으로 공모규모는 약 518억에 해당하는 중형 공모주입니다. 주간사는 NH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이며 배정물량은 NH에 약 31만 주, 삼성증권과 대신증권에 각각 6만 6천 주 정도 배정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공모주 중복청약이 가능하므로 계좌를 다 만들어 놓는 게 좋습니다.
이어 5월 10일~11일에는 샘씨엔에스와 라온테크가 동시에 청약을 진행합니다. 라온테크는 공모규모 64억의 소형 공모주이며 주간사는 KB증권입니다. 샘씨엔에스는 공모금액 약 600억으로 대신증권에서 진행합니다.
이어서 5월 11일~12일에는 삼영에스앤씨 청약일정이 기다리고 있으며 바로 13일~14일에는 진시스템과 제주맥주의 청약일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5월 2주차까지 7개의 청약일정이 잡혀 있어서 매우 정신이 없을 듯합니다. 특히나 5월 11일은 SK IET가 상장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좋은 가격에 SK IET 매도도 해야 하고, 청약도 해야 하고 매우 바쁠 듯합니다.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주간사에 대신증권이 많이 보입니다. 대신증권 계좌는 만들어 놓는 게 좋아 보이며 앞으로 일정을 쭉 살펴보았을 때는 대형 공모주인 카카오뱅크 주간사가 KB증권이기 때문에 KB증권 계좌도 꼭 만들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KB증권 계좌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만들면 20일 제한에 관계없이 개설 가능합니다.
5월 한 달도 공모주로 대박 나는 한 달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