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확인

by #%#@! 2021. 1. 27.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확인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을 한 지방자치단체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마무리 되어 가고 있는데요, 이 글에서 말하는 4차 재난지원금은 정부에서 주는 것이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 오늘 날짜로 서울 강남구까지 확대되면서 20개 이상 지방자치단체에서 4차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이 났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한 지자체들을 잘 확인해 보시고 자신이 대상인지 잘 알아보고 받아야겠죠? 지급을 결정한 지자체들은 최대한 빨리 설전에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속한 지자체가 시행을 하는지, 또한 내가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시 강남구

경기도 같은 경우는 2차 재난기본소득 이라는 이름을 쓰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최근 서울 강남구도 지급 결정을 하였는데요, 강남구 같은 경우는 대상이 한부모가정, 기초수급자(교육), 차상위 계층 등에 지급하며 1~2인 가구는 50만 원, 3~4인 가구는 70만 원, 5인 이상 가구는 100만 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남구는 자체적으로 재난지원금 자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기본 정보를 입력하시면 긴급복지 지원사항 자가진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MEMEWE GANGNAM 강남구청 > 분야별정보 > 복지 > 코로나19 지원금 확인하기

간단한 항목 입력으로 긴급복지 지원 사항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기본 정보 입력기본정보입력기본 정보 입력 : 가구원수, 아동수당 대상 아동수, 수급자 종류 선택, 타제도 지원여부 선택, 근

www.gangnam.go.kr

서울에서는 강남구를 제외한 다른 구는 아직 지급 결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2. 경기도

경기도는 2월초에 지역화폐로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1인당 10만 원이기 때문에 3인 가구는 30만 원, 4인 가구는 4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조건은 1월 19일 주민등록주소상 경기도에 거주하시면 받으실 수 있고, 이번에는 외국인도 포함해서 지급합니다.

또한 경기도에서는 도에서 주는 10만 원 이외에 시군 자치단체에서도 따로 10만 원씩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는 곳에서 지급하는지 한번 확인을 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3. 부산(중구, 기장군)

부산은 중구와 기장군에서 4차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이 났습니다.

부산 중구와 기장군은 1인당 현금 10만원씩 지급을 해 주며 1월 29일까지 지급을 해 줍니다. 기장군은 현재 지급 중이기 때문에 아직 못 받으신 분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울산

울산은 가구당 10만 원을 지원해 줍니다. 선불카드로 지원하며 지원금은 4월 30일까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신청은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5. 제주도

제주도에서는 정부와 제주시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영업이 중단되거나 피해를 입은 업종에 대해 지원을 해 줍니다. 우선 정부가 집합 금지, 집합 제한, 매출 감소 업종에 주는 3차 재난지원금에 추가적으로 50만 원을 지원해 줍니다.

또한 제주형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피해를 입은 업종에 대해서도 150만 원씩 추가 지원을 해 줍니다. 또한 전세버스나 법인택시 기사도 지원을 해 주니 자세한 지원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인천

인천은 집합 금지 유지업종에게는 150만원, 집합금지 완화 업종은 100만 원, 집합 제한업종과 문화예술인에게는 50만 원, 관광업체에게는 100만 원씩 지급을 해 줍니다. 

 

7. 경남(산청군, 고성군, 진주시)

경남 산청군에서는 1인당 10만 원씩 산청사랑상품권을 지급 해 줍니다. 담당공무원이 직접 주소지를 찾아가 가구방문 접수를 하며, 현장 접수 기간내에 신청 하지 못하신 분들은 2월 5일까지 세대주가 직접 읍면 사무소에 가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남 고성군에서도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로 2월 1일부터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남 진주시에서도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진주시는 대상이 소상공인, 특고,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핀셋 지원을 합니다. 거리두기 영업제한 종류별로 100만 원, 70만 원을 선별지원하며 특고나 프리랜서는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에 추가로 50만 원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받았는데 진주에 거주하시면서 아직 받지 못하신 분들은 확인을 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8. 전남(여수, 고흥, 순천, 영암)

전남 여수시에서는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해 줍니다. 특이한 점은 65세 이상은 현금을 지원해 주며 나머지 분들은 지역화폐로 지급을 해 준다고 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1월 21일 기준 고흥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면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인데 여수시와 마찬가지로 65세 이상은 현금을 지급하여 나머지 분들은 지역화폐로 지급을 합니다. 

전남 순천시도 1인당 10만 원을 현금 지급하며 전남 해남군은 1인당 10만 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전남 영암군도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9. 경북(영천, 울진)

경북 영천은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을 해 주며 1월 22일 주민등록상 주소가 영천시에 있으면 받을 수 있습니다. 2월 4일부터 지급을 하며 6월 30일까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경북 울진은 1인당 10만원씩 울진사랑카드로 지원을 해 줍니다. 

10. 전북(정읍)

전북에서는 정읍시에서 1인당 10만원씩 선불카드로 지급을 해 줍니다. 

11. 강원(강릉)

강원도에서는 강릉시에서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을 해 주며 인제군에서도 1인당 10만원씩 지급을 해 준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해주는 곳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 국민이 힘든데 어떤 곳은 지급하고 어떤곳은 지급하지 않아 불합리 한 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지급 대상이면 잘 알아보시고 신청하셔서 꼭 지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